교육(education)

전기기사 난이도 및 공부 팁

재밌는경쟁 2021. 9. 24.

전기기사 난이도는 일반적으로는 다른 기사 시험 난이도에 비해서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공부해야 할 범위가 많고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이나 공식들을 익혀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비전공자 기준 6개월 정도 잡고 열심히 공부를 해야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연도별로 난이도가 상이하기 때문에 연도별 합격률도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은 전기기사 합격률입니다.

 

 

전기기사 합격률 2021

최근 전기기사 합격률은 필기는 약 20%입니다. 그러나 실기는 매년 편차가 큰 편입니다. 전기기사를 취득한다면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 하나인

mujagjung-nomad.tistory.com

 

전기기사 난이도

 

실기

전기기사 실기 난이도의 경우 최근 전기자기학에서 헷갈리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다만 다른 년도 시험에 비해 계산 문제의 비중이 적었습니다.

 

또한 전력공학 역시 이론 부분에서 출제가 되었으며 기출에서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기 때문에 평소 과년도 문제집으로 꼼꼼히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팁으로는 국가시험 합격의 기준이 만점이 아니기 때문에 어려운 계산문제를 무조건 맞힌다는 생각보다는 기본적인 이론 문제에서 틀리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하면 좋습니다.

 

필기

전기기사 필기 난이도는 최근 자기학은 평이했으며 나머지 과목들은 생각보다는 기출에서 출제된 빈도가 적었습니다.

 

물론 난이도의 경우 합격률이 낮지 않았던 만큼 무난했지만, 기출에서 문제가 출제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기출 변형된 문제를 풀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예로, 임계 전압 등의 문제를 풀 때 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물론 당연히 과년도 문제는 꾸준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