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ducation)

손해평가사 연봉 난이도 전망 아버지가 실제로 도전한 이야기

재밌는경쟁 2021. 6. 17.

오늘은 작년 2020년부터 아버지가 공부하시는 손해평가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연봉, 합격률, 전망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아버지가 시작하시게 된 이유와 현직자분들에게 들었던 이야기를 토대로 적어드리니, 만약 손해평가사 공부를 시작하셨거나 시작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더하여, 실제로 아버지가 작년에 2차에서 떨어지셨던 이유와 그에따라 피드백을 하시며 알게 되신 손해평가사 공부에 대한 실전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현실적인 이야기

아버지가 손해평가사를 시작하시게 된 이유는 바로 손해평가사라는 직업이 가진 전망과 업무가 가진 특성 때문입니다. 예전부터 여행이나 클라이밍 등 야외활동을 좋아하셨던 아버지는 사실 몇 년 전부터 자연인을 꿈꿔오셨는데요.

 

자연인과 손해평가사가 무슨 연관이 있느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는 앞서 이야기했던 손해평가사가 가지고 있는 업무의 특성때문입니다.

 

사실, 수많은 인터넷의 글들을 살펴보면 순 손해평가사가 대한 엉터리 정보만 있는데요. 예로 손해평가사가 단순히 보험분야에서 전망 있는 직업이라는 등의 이야기가 대표적입니다.

 

 

이 말이 100퍼센트 틀린 것은 아니지만 손해평가사가 진짜로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많은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업무를 한다는 것과 나라에서 일을 주고 1년에 약 90일 정도만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골에서 자연인을 하시기를 원하시고 돌아다니시는 걸 좋아하시는 아버지에게 안성맞춤인 자격증이었죠.

 

-> 정리하자면  손해평가사에 대해 매력을 느끼셨던 포인트는 1년에 약 90일만 일을 해도 나라에서 일을 주기 때문에 연봉 3천만 원 정도까지는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으며, 자연재해 등에 따라 농산물의 피해가 있는 지역을 다니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게 진짜 현실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만약 아버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열심히 공부하셔서 손해평가사가 되시는 것이 굉장히 좋다고 저 또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렇게만 이야기한다면 노후대비 자격증으로는 이만한 자격증이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죠. 그래서 다음으로는 손해평가사의 난이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현실적인 난이도

우선 손해평가사의 현실적인 난이도는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말이죠. 왜냐하면 저희 아버지가 아무리 나이가 드셨다고 해도 삼성에서 지원하고 있는 우리나라 5대 명문대중 하나를 나오셨는데도 2차에서 한번 떨어지셨기 때문이에요.

 

하단에서 한번 합격률을 살펴보자면, 2차의 경우 10퍼센트를 넘는 경우가 많이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 시험은 정말 손해평가사를 희망하시는 분들만 치르기 때문에 공부를 안 하고 시험을 보러 가는, 흔하게 말하는 '허수' 인원이 없기 때문에 더욱 어렵다고 생각해야 하는 게 사실이랍니다.

 

손해평가사
손해평가사 1차, 2차 합격률

 

그렇다고 대책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다음으로는 실제적인 과목별 공부방법과 앞서 서론에 이야기했던 꿀팁을 알려드릴 테니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손해평가사 시험과목 아버지가 실제로 도전한 이야기 2편

오늘은 지난번 손해평가사 연봉 난이도 등 현실적인 이야기에 이어서 아버지가 실제로 도전하면서 어려움을 느끼셨던 시험과목과 시험일정, 공부 등 좀 더 전문적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

mujagjung-nom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