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제도(policy)

당뇨 초기증상과 피부

재밌는경쟁 2021. 9. 14.

당뇨 초기증상은 피부에도 변화를 가져옵니다. 피부가 가렵거나 건조해지는 경우가 바로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다만 피부의 경우 기타 다른 상황에 따라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히 당뇨가 맞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당뇨의 정확한 자가진단을 위해 체크할 수 있는 부분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 만약 당뇨 초기증상이 정확한 것 같다면 하단 내용을 통해 우선적으로 당뇨병 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시고 검사를 받으시러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당뇨병 검사 비용, 방법

당뇨병 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만원 안 밖입니다. 하지만 이 일반적인 검사로는 당뇨병인지 정확히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고위험군인 비만이나 4-50대라면

mujagjung-nomad.tistory.com

당뇨병 초기증상

1. 무기력하며 이유 없이 살이 빠진다.

상식과 같이 당뇨병이 걸리면 인슐린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포도당이 계속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이 포도당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이렇게 배출된다면 무기력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한 포도당이 부족함에 따라 지방, 단백질 등의 에너지원을 끌어다 쓰기 때문에 근육량이 감소하며 살이 빠지는 것입니다.

 

2. 목이 자주 마르며 배고프다.

배고프며 목이 마른 것도 당뇨의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에너지원인 포도당이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배고픔을 더 많이 느끼게 되는 것이죠.

 

3. 기억력이 떨어졌다.

아직까지 당뇨와 기억력에 대한 정확한 연구결과가 많이 나온 것은 아니나 기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은 정상인보다 기억력이 3배 감퇴했다고 합니다.

 

 

4. 손발이 저리거나 떨린다.

당뇨에 걸린다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서 손발이 떨리게 됩니다.

 

5. 피부가 건조하고 가렵다.

당뇨가 시작되면 우리 몸속에서의 혈액의 점도가 높아집니다. 그에 따라 우리 몸은 항상성으로 혈액의 점도를 맞추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세포(피부) 등에서 수분을 가져오게 되고 피부는 건조해지는 것이죠.

 

 

 

글을 마치며.

 

당뇨는 대표적인 성인병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중적인 병이기 때문에 검사하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각 검사 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