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검사 비용, 방법
당뇨병 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만원 안 밖입니다. 하지만 이 일반적인 검사로는 당뇨병인지 정확히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고위험군인 비만이나 4-50대라면 더더욱이 그렇죠. 그래서 오늘은 암보다도 고생할수 있다는 당뇨병에 대해 정확한 검사 방법과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 검사 방법
당뇨병 검사 방법은 경구포도당부하검사와 공복혈당검사, 당화혈색소검사 등 세가지가 있습니다. 각 검사방법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검사
공복혈당검사는 가장 대표적인 당뇨병 검사 입니다. 말그대로 공복을때 우리 몸의 혈당수치를 검사하여, 당뇨병인지를 알아보는 검사이죠. 단, 가장 기초적인 검사이기 때문에 모든 당뇨병 환자들에게 당뇨병인지를 확진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하는 추가적인 검사가 바로 경구포도당부하검사와 당화혈색소검사 등입니다.
경구포도당부하검사
경구 포도당 부하검사는 물에 희석한 포도당을 마신뒤 2시간 후에 혈당을 검사하는 검사입니다. 단, 채혈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환자에게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앞서 언급하였던 것처럼 추가적인 검사로 많이 이용되기 때문에 일반검사인 공복혈당검사로 놓친 당뇨병환자의 대부분을 알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검사
당화혈색소검사는 경구포도당부하검사와 같은 추가적인 당뇨병 검사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경구포도당부하검사보다는 진단의 정확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당뇨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당뇨 증상
- 소변을 자주 보시는 분
- 갈증이 잦으신분
- 많이 먹어도 체중이 감소한다고 느끼시는 분
- 눈이 침침해지는걸 느끼시는 분
- 쉽게 피로하신분
위와 같은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은 당뇨병 검사를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하여, 4~50대 남성분들이 당뇨병에 많이 걸리는 '고위험군'이기에 만약 내가 4~50대 남성인데 위의 내용에 해당된다면 꼭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당뇨 검사 비용
당뇨 검사 비용은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다른 질병 검사에 비해 그리 높은 비용이 들지는 않습니다. 보통 3천원에서 1만원 정도면 검사가 가능하며, 종합검사를 한다하여도 2~3만원이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