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당뇨망막병증 수술비용, 진단

재밌는경쟁 2021. 9. 15.

당뇨망막병증의 수술비용은 환자의 증상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최후의 수술이라 일컫는 유리체 절제술을 할 때 약 200~30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것은 이런 비용적인 부분보다 정확한 진단과 예방 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망막병증은 우리나라의 3대 실명 위험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병의 3대 합병증, 실명 위험 질환이라 불리는 당뇨망막병증의 진단, 비용, 예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망막병증

 

원인

당뇨망막병증은 당뇨로 인해 우리의 망막에 순환장애가 오는 질환이므로 당뇨망막병증의 원인은 당뇨입니다. 그렇기에 우선 자신이 당뇨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단은 당뇨 검사비용과 자가진단에 대한 글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당뇨병 검사 비용, 방법

당뇨병 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만원 안 밖입니다. 하지만 이 일반적인 검사로는 당뇨병인지 정확히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고위험군인 비만이나 4-50대라면

mujagjung-nomad.tistory.com

 

진단

초기에는 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를 앓고 있는 중에 만약 비문증, 시야 흐림, 야간 시력저하 등의 증상이 있으면 당뇨망막병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검사

당뇨망막병증은 초음파 검사, 빛간섭 단층 촬영, 망막 전위도 검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사를 진행합니다.

 

예방

당뇨망막병증의 원인은 앞서 언급하였던 것처럼 당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을 우선 예방해야 합니다.

 

흔하게 알고 있는 유산소 운동이나 정기검진, 혈당조절 등이 필수 적인 것이죠.

 

비용

검사비용의 경우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당뇨망막병증의 검사 비용은 약 50만 원.

 

치료비용은 1회 수술당 2~3백만 원입니다.

 

결론

안타깝게도 당뇨망막병증의 치료는 아직 현대 의료기술로는 완치를 위한 치료가 아니라고 합니다. 이 말인즉슨 수술, 약물치료 등 모두 병세의 악화를 멈추거나 막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치료나 병세의 악화를 막기 어렵기 때문에 무서운 질환인 만큼 정기적인 혈당검사나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당뇨병의 경우 합병증이 많은 질환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만약 근래에 들어 피부가 안 좋아졌다면 다음 글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당뇨 초기증상과 피부

당뇨 초기증상은 피부에도 변화를 가져옵니다. 피부가 가렵거나 건조해지는 경우가 바로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다만 피부의 경우 기타 다른 상황에 따라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

mujagjung-nom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