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제도(policy)

재난지원금 5차 대상 소득 하위 80% 지원 33조까지

재밌는경쟁 2021. 6. 30.

이번 재난지원금 5차 대상으로 (소득 하위 80퍼센트까지 해당) 2차 추가경정 예산안이 편성되었습니다. 기존의 예산이었던 3조 원을 추가하여서 총 36조 원의 예산이 편성되었습니다. 많은 의견이 분분했던 재난지원금 5차는 결론적으로 소득 하위 80%로 합의가 되었죠. 오늘은 긴급 뉴스인 당정 재난지원금 편성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 5차 대상

 

당정에서는 이번 세수 증가 양을 통해서 총 33조 원 규모로 추경안을 편성하기로 했습니다. 거기다 기존에 있던 3조 원이 추가로 투입되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인 홍남기 장관은 "세출 증액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추경이라고 이야기했으며" 별도의 국채 발행은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소득 하위 80% 지급

또한 이번 5차 재난 지원금에 해당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은 소득 하위 80%에게 지급이 되며, 기존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한부모가족 등에게는 추가로 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한 영업장에 피해와 관련되어 있는 희망회복 자금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지원이 되고, 특히나 코로나 백신 확보 및 의료기관에 대한 손실보상을 위하여 4~5조 원이 편성된다고 합니다.

 

 

직업계고, 전문대 학생 지원

이번 재난지원금 5차 대상 중에는 직업계고나 전문대 등의 학생분들에게도 자격증 취득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