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체임플란트 가격 비용 줄이려면?

재밌는경쟁 2021. 7. 30.

현재 치아건강이 좋지 않아서 전체 임플란트를 고민 중인데 가격 비용 등이 걱정이신 분들은 이 글을 읽고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임플란트 전문 병원 및 전문의의 의견을 참고하여 가장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하였으며, 부위별 다른 임플란트 가격을 알려드리며, 병원마다 임플란트 치료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전체 임플란트란?

보통 노화 혹은 각종의 이유로 치아가 전부 소실된 분들이 치료를 받는 종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전체 틀니에서 임플란트 2개 이고 두 번째는 임플란트를 4개 이상 심어서 단추를 달고 틀니를 하고, 마지막으로는 치아를 전부 임플란트로 만들어서 임플란트를 고정식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중 세 번째가 바로 고정식 전체 임플란트라고 불립니다.

 

전체 임플란트의 특징은 일반적인 틀니 등과 다르게 탈부착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최근에 더욱 인기가 많아졌으며, 그에 따라 인공 치아인데도 불가하고 틀니와 다르게 진짜 내 치아처럼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 몇 개를 심어야 하나?

임플란트의 가격은 당연히 치아의 개수에 따라 정해집니다. 많은 개수의 임플란트를 할수록 당연히 비용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죠.

 

그러나 우리의 상식과는 다르게 전체 임플란트라고 해서 치아 28개 전부 임플란트를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우리의 턱뼈와 상관이 있는데요. 우리의 위 턱뼈는 아랫 터 뼈보다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위에는 보통 8개에서 10개 정도 심고, 아래쪽은 이보다 적은 6개에서 8개 정도를 심습니다. 즉, 총 14~16개 정도를 심게 되는데 이렇게 심어도 식사하는 것과 생활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임플란트를 많이 심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비용적인 부분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평소 치아보험 등을 들어두시거나, 경제적 상황이 여유로운 분들이 아니라면 위와 같이 심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위와 같이 16개를 임플란트 한다면 어느 정도 비용이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1개의 비용이 100만 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곱하기 16을 하면 되니까 1,600만 원이 나옵니다. 단, 기타 치료비는 별도이며, 치과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회사별 임플란트 비용입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교 자세히 알아보기▼)

 

 

전체 임플란트 비용 가격 (회사별)

오스템 임플란트

개당 130만 원에서 170만 원선, 단 치과별로 다르며 할인 시 50만 원 정도 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디오 임플란트

기술력이 좋은 임플란트로 알려져 있으며 그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을 2배 이상 높였다고 합니다. 가격은 오스템 임플란트와 비슷합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고정력이 뛰어난 임플란트로 알려져 있으며 개당 80만 원선.

 

네오 임플란트

세균 침투 억제에 강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덴티움 임플란트와 비슷한 가격입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교 자세히 알아보기▼)

 

 

이번에는 전체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임플란트를 저렴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건강한 치아를 보전하는 것. 즉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을 상기시켜드리며, 모두 건강한 치아로 행복한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